커뮤니티

뒤로가기
제목

여성탈모 환자들이 알아야 할 정확한 원형탈모 방지법

작성자 제이유패밀리(JUfamily)(ip:)

작성일 2019-02-19 16:25:52

조회 198

평점 0점  

추천 추천

내용

최근 여성탈모 증상으로 탈모 치료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여자 가르마 탈모는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전반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드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남성탈모 환자에 비해 여성 탈모약이나 병원을 찾게 되는 원인 역시 다양하게 지목되고 있다. 가족력과 유전적 원인뿐만 아니라 무리한 다이어트와 과도한 스트레스, 그리고 출산과 갑상선 이상 등이 대표적으로 무엇보다 이로 인해 정수리 탈모 외에 갑작스레 생겨난 원형탈모로 고민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원형탈모는 대부분 초기 증상 없이 동전 크기의 탈모반으로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별다른 치료 없이 사그라지는 것 같다가도 재발하는 확률이 높고, 더 크고 여러 개의 다발성 원형탈모로 전이될 수 있어 탈모 초기부터 주의가 요구된다.

서울 강남역 탈모치료 잘하는 곳으로 유명한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원형탈모 증상을 단순히 스트레스 탓으로 여기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원형탈모 치료 시 빠른 효과를 기대하고 탈모예방약과 스테로이드제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근본적인 원형탈모원인을 제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원형탈모에 스테로이드 사용은 오히려 두피를 약하게 만들어 각종 두피염과 여러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곧 영구적인 모낭 손상을 불러와 여자탈모관리에 신경을 쓴다고 해도 회복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장민기 원장은 “원형탈모 증상을 한의학적으로 바라보는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원형탈모원인으로 손꼽히는 스트레스나 환경의 변화로 인해 신체의 면역기능 또한 떨어진다고 진단하여 우선적으로 약해진 몸을 건강하게 되돌려주는 보신치료를 중심으로 탈모치료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떨어진 면역력과 극심한 스트레스와 같이 체내의 원인이 크게 작용하는 점을 고려해 체내 문제 개선에 초점을 두는 것인데, 환자 개인별로 평소 식생활습관 및 체질과 체성분 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바탕으로 원형탈모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고 각 환자에게 꼭 필요한 치료법을 제시하는 것이 한의원탈모치료의 가장 큰 특징이다.

무엇보다 보신치료를 통해 전반적인 신체를 안정화 시켜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준다면 원형탈모를 일으키는 요인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며, 두피피지 분비, 두피 열감, 두피 혈액 공급을 정상화 시켜 두피를 안정화 상태로 만들어 주어 이때의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 탈모를 평생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민기 원장의 의견이다.

따라서 마지막으로 장민기 원장은 “체질별로 여성탈모유형이 다르게 나타나는 탈모의 원인을 찾아내 없애야만 탈모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음을 명심하고 정수리 부근에 탈모 초기 증상이나 원형탈모가 발견되었다면 지체 없이 탈모 증상과 원인, 환자 맞춤별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탈모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내 몸에 맞는 탈모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92

탈모는 예방이 제일 중요합니다.

두피가 지치지 않게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세요!

닥터라파 알 샴푸는 탈모 예방 및 완화의 최적의 샴푸입니다.

쿠팡,11번가.g마켓 인기 탈모샴푸

닥터라파 알 샴푸!

온가족이 사용하는 1000ml 대용량과

나홀로 사용하는 500ml 알뜰 용량!

닥터라파 알 샴푸로 소중한 두피와 모발 지켜보세요 :)

11번가 탈모샴푸, g마켓 탈모샴푸, 쿠팡 탈모샴푸

각종 오픈마켓에서 탈모전문샴푸 닥터라파 알 샴푸를 만나보세요 :)

닥터라파 알 샴푸로 소중한 두피와 모발 지켜보세요 :)

네이버에 "닥터라파" 검색하시면

다양한 사이트에 연결이 된답니다 :)

문의전화:1899-9544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